강원도일자리재단'한국노인인력개발원(강원지역본부) 업무협약식' 개최

입력 2021년06월07일 16시39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도내 만60세 이상 시니어 일자리 창출·지원 협력


[여성종합뉴스/김종익 협력기자] 강원도 일자리 전문 거점기관인 강원도일자리재단(대표 노명우)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강원지역본부(본부장 김양진)와 7일(월) 재단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강원지역 시니어를 대상으로 하는 일자리의 창출 및 연계 지원과 사회활동 참여 제고를 위한 업무협력을 위해 진행, 양 기관은 현재 도내 만 60세 이상의 세대를 위한 다양한 노인 인력양성·일자리 사업을 기획·운영하고 있다
  

강원도일자리재단은 보건복지부의 「60+교육센터」사업을 위탁·운영하고 있다. 전국 15개 선정 기관 중 강원지역에서 유일하게 선정되어 만 60세 이상 세대의 노인 일자리 교육사업을 수행 중이다.

 

강원도일자리재단 노명우 대표이사는 ‘초고령사회에 진입해있는 강원도의 노인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강원지역본부와 협력을 다지는 MOU는 매우 뜻깊은 일이라 할 수 있다. 최근 노일 일자리 동향에 부합하는 역량을 개발하는데 일조하고 새로운 인생 설계와 사회활동의 적극적인 참여가 가능하도록 지원을 하겠다’라며, 향후 ‘60+세대뿐 아니라 청년, 신중년 등 세대를 아우르는 일자리 지원사업의 지속적인 집중과 확장으로 지역 정주 여건을 확장해 가겠다’고 했다.

 

※ 문의: 강원도일자리재단 청년어르신사업부 033-256-9574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