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25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 식물/동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구례군 '당도 으뜸 구례 던데들 수박' 수확 한창
껍질이 얇으면서도 단단하고 색깔이 선명하고 윤기가 나며, 수박 속은 붉은색이 찐하며 과즙이 많고....
등록날짜 [ 2021년06월08일 06시24분 ]

‘당도 으뜸’ 구례 던데들 수박 수확 한창)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전남 구례군 섬진강변 던데들에서는 지난 5월 하순경부터 수박 수확을 시작, 높은 당도를 자랑하는 전남 구례 던데들 수박의 수확이 한창이다.

 

던데들에서 생산되는 구례수박은 섬진강가의 비옥한 사질토양에서 자라며 일교차가 커서 타 지역의 수박보다 당도가 높고 향이 뛰어나 수박 시장에서 전국 최고의 수박으로 인정받고 있다.

 

수박은 대표적인 여름 과일 중 하나로 94%가 수분으로 이뤄져 있어 더운 여름에 느끼기 쉬운 갈증을 해소해 주고, 100g당 열량이 30칼로리로 다이어트식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구례 수박은 5월 하순경부터 7월 초순까지 생산되어 광주, 순천, 여수 공판장등으로 출하되며 친환경으로 재배되는 수박은 학교급식용으로 납품하고 껍질이 얇으면서도 단단하고 색깔이 선명하고 윤기가 나며, 수박 속은 붉은색이 찐하며 과즙이 많고 향과 단맛이 뛰어나다.

 

구례 던데들에서는 43농가가 24ha 규모의 시설하우스에서 수박을 재배하고 있으며, 해마다 연평균 10억 원의 소득을 올려 왔다.

 

군 관계자는 “작년 8월 섬진강 범람으로 수해를 입고 시설하우스 복구 자금을 대출 받아 수박을 재배해 온 농가들이 평년에 미치지 못하는 가격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수박이 제값을 받을 수 있도록 소비자 직거래 등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완도 청산도를 보랏빛으로 물들인 토종 코끼리마늘 꽃 (2021-06-14 09:46:45)
중랑, 길냥이·주민 공존 위한 길고양이 급식소 운영 (2021-06-08 05:57:38)
구로구, 수시 대비 특강‧상담...
동대문구, 장마철 대비 소규모...
익산시·초록우산어린이재단, ...
상권 르네상스 도전한 나주 영...
순천시의회, ‘정원박람회 특...
하남시, 하남도시공사 신임 사...
동대문구, 구정살림 슬기롭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