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25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여행/레져/축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말레이시아 국제학교, 순창군으로 랜선 여행
등록날짜 [ 2021년06월09일 11시58분 ]

순창 - 말레이지아 국제학교 채계산 출렁다리 고추장만들기 등 순창소개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순창군이 해외로 눈을 돌려 외국 학생들에게 순창의 명소를 실시간으로 소개하는 등 포스트 코로나 이후 해외 여행객 확산에 나섰다.

 

군은  9일 전라북도와 함께 지역의 비대면 안심관광지인 채계산 출렁다리와 장류체험 및 전통놀이 체험 영상을 말레이시아 국제학교에 생중계했다고 밝혔다.

 

이번 랜선 여행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국외에 전북 지역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홍보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말레이시아 국제학교에 지역의 관광자원을 직접 여행하는 영상을 실시간으로 송출했다.

 

이번 실시간 방송을 통해 2,500여명의 국제 학생이 영상을 감상하고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쌍방향 방송 형태로 진행됐다.

 

이날 랜선 첫 번째 여행지로 국내 무주탑 현수교 중 최장 길이를 자랑하는‘채계산 출렁다리’가 소개됐다. 채계산 출렁다리는 지상에서 가장 높은 곳이 90m로, 이날도 스릴 넘치는 어드벤처 체험이 랜선을 타고 말레이시아 학생들에게 전달됐다.

 

장류의 고장답게 순창의 대표 특산품인 전통 고추장 만들기 체험과 고추장 피자 만들기, 인절미 떡메치기, 뻥튀기 체험 등도 함께 이뤄졌다.

 

마지막으로 조선시대의 전통 유학 교육시설인 순창의 향교에서 투호놀이, 단체제기차기, 깍쟁이 윷놀이 등 전통 놀이를 체험하고 손에 손을 잡고 빙빙 돌며, 코로나19 조기 극복을 염원하는 강강술래로 랜선 여행을 마무리 했다.

 

순창의 랜선 여행에 참여한 국제학교 학생들은 댓글창에 “백신 보급 확산으로 외국 여행 제한이 완화되면 꼭 순창에 가고 싶다.”,“순창 전통고추장과 고추장 피자의 맛이 궁금하다.” 등의 글을 남기며 순창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황숙주 순창군수는 “이번 말레이시아 국제학교 랜선 여행을 통해 장류의 고장 순창이 알려짐으로써 외국인들에게도 꼭 한번 가보고 싶은 지역으로 기억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원도자연환경연구공원“ 반딧불이 탐험대 모여라” (2021-06-09 20:57:07)
강진군 여름꽃 수국(水菊)이 활짝- 무더위를 식혀준다 (2021-06-09 10:57:32)
시흥시 '신혼부부 전세대출금 ...
도봉문화정보도서관『MZ세대...
관악구, 청년 임차인 중개보수...
국회 박정 의원 「353헌법실천...
구로구, 수시 대비 특강‧상담...
동대문구, 장마철 대비 소규모...
익산시·초록우산어린이재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