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남여주 일반산업단지 산업시설용지 100% 분양 완료

입력 2021년06월10일 10시2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주시 남여주 일반산업단지 산업시설용지 100% 분양 완료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여주시는 지난 9일 ㈜영동과 남여주 일반산업단지 산업시설용지 분양계약을 체결하면서 미분양 산업시설용지 분양을 완료했다.


남여주 일반산업단지는 여주시 능서면 오계리 일원에 조성한 산업단지로 남여주IC 인근 최적의 교통입지에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여주시에서 직접 공영개발했으며, 2017년 12월 준공 후 본격적인 기업유치에 나섰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인해 세계경제 위축으로 기업들의 신규투자가 크게 감소하면서 타 시군의 산업단지와 마찬가지로 미분양 사태가 발생하였으나 최근 코로나19 백신보급으로 인한 투자심리 회복과 함께 여주시의 산업시설용지 미분양 해소에 대한 강한 의지가 더해져 마침내 산업시설용지 100% 분양에 성공했다.

 

여주시는 금년도에만 두 건의 산업시설용지 분양계약을 완료하여 32억원의 세외수입을 추가 확보하면서, 산업단지 분양을 통해 총 260억원의 세외수입을 확보함과 더불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로 여주시 산업발전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전망된다.

여주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신규투자 위축으로 산업단지 분양이 어려워 걱정이 많았지만 산업시설용지 분양 100%를 달성하여 다행이라 생각하며, 여주시 산업단지에 입주를 결정해준 입주기업체에 감사드린다.”고 말했으며, 또한 “향후 추진되는 산업단지 조성사업 역시 여주시 산업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