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옥천인재숙, 코딩 자격증 시험 94% 합격

입력 2021년06월16일 07시0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순창 - 옥천인재숙 코딩 자격증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명품교육 1번지 순창군 옥천인재숙이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추진 중인 컴퓨터 코딩교육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나타냈다.

 

순창군 옥천인재숙은 지난 10일 YBM에서 주관한 COS(2급) 자격증 시험에서 옥천인재숙 중3 입사생 48명이 응시해 45명이 합격하는 쾌거를 이뤄냈다고 밝혔다.

 

COS 자격증 주관사인 YBM에 따르면 COS 2급 자격증 시험의 평균 합격률은 48%수준인데 반해 옥천인재숙 학생들의 합격률은 94%로 매우 높은 편이며 만점자가 9명이나 나오는 등 학생들의 코딩 실력이 월등하다고 밝혔다.


옥천인재숙은 작년 4월부터 미래인재양성을 위해 중3 입사생을 대상으로 코딩교육을 정규과목으로 신설하여 운영해오고 있으며 작년에도 48명의 합격생을 배출한 바 있다.


아울러 옥천인재숙은 앞으로도 할로코드를 이용한 인공지능수업과 AI 얼굴인식, 감정인식 등 데이터를 활용한 AI 코딩 심화과정 교육프로그램과 파이썬 기초교육을 하반기에 진행하여 미래산업시대에 걸맞는 인재양성에 더욱 매진할 방침이다.


황숙주 순창군수는 “순창의 학생들이 앞으로 펼쳐질 6차 산업시대를 살아갈 소양을 키우고 다양한 가능성의 길을 개발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전폭적인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