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성남동문회, 인하대에 장학기금 기탁

입력 2021년06월18일 09시25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서울)성남고등학교 졸업생 출신 인하대 동문 모임인 인하성남동문회 장학회가 성남고 출신 인하대 재학생 후배들을 위해 장학기금 1천만 원을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인하대가 지난 15일 오후 인하대 본관 이사장실에서 개최한 ‘인하성남동문회 장학기금 전달식’에는 인하대 측에서 조명우 총장, 원혜욱 대외부총장, 이장현 대외협력처장, 한성우 문과대학 부학장, 황성원 화학공학과 교수, 인하성남동문회 측에서 김민호(토목공학과 96학번)·정원석(경제학과 03학번) 동문이 참석했다.

 

  조명우 총장은 인사말에서 “‘의(義)에 살고 의(義)에 죽자’라는 성남고의 교훈은 인격도야, 진리탐구, 사회봉사라는 인하대 3대 교육이념과도 맞닿아 있다”며 “성남고 후배들을 위해 귀한 마음을 내어주신 인하성남동문회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민호·정원석 동문은 “성남고에서 의(義)를, 인하대에서 창의, 근면, 봉사의 창학정신을 체화하며 두 학교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키워왔다”며 “선배들에게 받은 따뜻한 마음을 후배들에게 내리사랑으로 베풀 수 있어 기쁘다”고 화답했다.

 

  인하성남동문회는 1970년대 성남고 출신 인하대 재학생 동문회로 시작해 1980년쯤 졸업생을 중심으로 한 정식 동문회로 발족했다. 동문회는 매년 5월 대학축제 기념 인성회의 밤 및 송년의 밤, 가족여행 등 행사를 열어왔으며, 지난해 장학회를 발족하고 인하대 재학생 중 성남고 출신 장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하고 후원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