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대표 볼거리(景) 살거리(品) 먹거리(味) 재선정 추진

입력 2021년06월18일 21시1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진안군 볼거리 살거리 먹을거리 재선정 추진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진안군(군수 전춘성)이 군민과 관광객의 인식변화에 부응하고 시대적 요구에 맞게 군을 대표하는 관광자원과 역사문화 자원, 특산물, 대표 먹거리 등 기존의 8경8품8미를 재선정 하기 위한 대·내외 의견 수렴에 들어간다.

 

이번 선정은 군민 선호도와 정책자문위원회 등 전문가 자문을 통해 원점에서 재정립을 할 계획이다.

 

‘8’이라는 숫자를 고집하지 않고 열린 자세로 논의를 이어갈 계획으로, 향후 ‘8경8품8미’가 아닌 다른 숫자로 재탄생할 수도 있다.

 

먼저 선호도 조사는 다음 달 15일까지 한달 간 진행되며 설문지 제작·배포와 함께 진안군 홈페이지(진안군청홈페이지/소통참여/설문조사)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진행하고 우편(진안군 진안읍 중앙로 67), 팩스(063-430-2713), 방문도 가능하다.

 

그리고 최종 선정은 군민, 사회단체, 학교 등 유관기관, 향우회, 자매우호도시 등 선호도 조사를 거쳐 정책자문위원회 자문, 선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올해 안에 선정할 계획이다.

 

선호도 조사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거나 의견이 있는 경우에는 진안군청 기획홍보실 기획팀(063-430-2212, ejk8194@korea.kr)을 통해 문의하거나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현재 진안의 8경8품8미는 지난 2001년 첫 선정 후 2011년 재정비를 거쳐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

 

항목으로는 8경(景)으로 마이산, 용담호, 운일암반일암, 운장산, 구봉산, 마이산석탑군, 백운동계곡, 운장산자연휴양림이며 8품(品)에는 인삼, 홍삼, 고추, 흑돼지, 표고, 곶감, 한과, 더덕이다. 또한 8미(味)는 더덕구이, 흑돼지, 산채비빔밥, 쏘가리매운탕, 애저, 민물매운탕, 어죽, 송어회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진안군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이 이번 선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길 바란다.” 며 “시대를 반영하는 관광자원, 먹거리 등을 반영해 현재 소비 트렌드에 맞는 연관 사업 등을 추진할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