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문화도시센터, 문화갯물학교 양성과정 수료식

입력 2021년06월21일 13시0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목포문화도시센터, 문화갯물학교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목포문화도시센터가 지난 15일과 17일 문화인재 양성사업인 ‘문화갯물학교’를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수료식을 가졌다.

 

문화기획 또는 문화큐레이터에 관심이 있거나 현직 로컬크리에이터로 활동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한 ‘문화갯물학교’는 목포시가 문화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역량있는 인적기반을 구축하는 프로그램이다.

 

‘문화갯물학교’는 지난 4월 13일부터 진행됐으며, 문화기획자, 문화큐레이터, 로컬크리에이터 등 3개 과정에 41명의 수강생이 30시간 교육을 수료했다.

 

수료생들은 교육을 통해 문화도시와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문화사업에 대한 식견을 넓혔으며, 앞으로 정기적으로 라운드테이블을 진행할 계획이다.

 

수료식에서는 수강생들이 교육과정에서 부여받은 팀별 프로젝트를 발표하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로컬크리에이터 양성과정 수강생들은 발표한 미션을 중소벤처기업부의 공모사업인 ‘2021년 지역기반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 협업 프로젝트 지원사업’에 신청할 예정이다.

 

목포문화도시센터 관계자는 “문화가 도시의 경쟁력이 되는 진정한 문화도시가 실현될 수 있도록 문화갯물학교를 연차별로 확대 운영해 지속가능한 문화생태계 기반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