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국산김치 자율표시제’인증업소 확대

입력 2021년06월21일 14시2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증마크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영암군은‘국산김치 자율표시제’인증 확대를 위하여 인증 절차 안내, 인증 홍보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영암군에 따르면 6월 21일 기준 관내 음식점 85개소, 학교등 급식시설 19개소가 인증 신청을 완료했고, 현재 미신청 일반음식점 등이 신청을 완료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독려하고 있는 상태이다.

 

국산김치자율표시제는 지난해 중국‘파오차이’국제 표준 둔갑, 중국산 김치‘알몸 절임’등 수입산 김치의 위생문제가 논란이 되고있어, 안전식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데에 따른 조치로 이루어지고 있다.

 

이 제도는 100% 국산 재료가 들어간 김치를 공급받아 사용하거나 직접 담가 손님에게 제공하는 식당 및 단체 급식소 등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에 따라 국산김치자율표시위원회(사단법인 대한민국김치협회)의 심사를 거쳐 국산김치 사용 업체임을 인증하는 마크를 교부한다. 인증 기간은 1년이다.

 

전동평 영암군수는 “김치의 종주국인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남 김치의 소비촉진 분위기를 확대하고 영암군 관내 안전한 먹거리 환경 조성을 위하여, 업소들의 적극적 참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홍보를 계속 이어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