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당산동에 국공립어린이집 추가 설치

입력 2014년07월30일 08시5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영등포구, 당산동에 국공립어린이집 추가 설치영등포구, 당산동에 국공립어린이집 추가 설치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영등포구는 이러한 국공립 어린이집에 대한 공급 부족 문제를 해소하고자 이를 확대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이고 있다. 그 일환으로 현재 ‘당산1동 제2어린이집(가칭)’를 건립 중에 있으며, 최근 그 설계용역을 마무리하며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당산1동 제2어린이집은 구청 별관 청사(선유동1로 80번) 내에 연면적 750㎡에 지상 3층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내부에 보육실과 실내놀이터, 교재교구실, 조리실 등이 설치되며, 건물 옥상에는 녹지공간을 조성해 아이들이 자연과 한층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하고 영유아놀이터도 만든다.

시설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기 위해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의 불연·난연 자재를 사용해 재난사고에 대비하며, 보육실은 내부가 보이도록 창이 있는 문을 설치하고 영아반 출입구에는 별도의 안전문을 설치하는 등 각종 어린이 안전사고도 예방할 수 있도록 한다.

또, 영유아 눈높이에 맞는 시설 및 구조로 구성되도록 해, 아동과 교사 모두 안전하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장애아 통합어린이집으로도 운영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 장애아를 위한 편의시설 등이 함께 설치될 예정이다.

이 어린이집은 만 0세부터 5세까지 모두 18개반으로 구성해 총 150명의 정원을 수용하게 될 예정이다.

오는 11월 착공에 들어가 내년 9월에 완공하는 것이 목표다.

조길형 구청장은 “양질의 보육서비스 제공과 함께 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지난 5월부터 국 ? 공립어린이집의 건립을 적극 추진해왔다.”며, “지역 특성에 맞는 어린이집 확대 정책으로 주민들의 보육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