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해경, 해양안전과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완도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1년06월23일 09시5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완도해경, 해양안전과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완도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 체결완도해경, 해양안전과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완도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 체결

완도해경, 해양안전과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완도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 체결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완도해양경찰서는 지역 학생들의 해양 안전 문화 의식과 바다사랑 정신을 높이고, 글로벌 경쟁 환경에서 학습 문화를 정착함으로써 완도해경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완도교육지원청과 손을 잡았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22일 완도교육지원청에서 진행됐으며 완도해경서장, 완도교육장 등 양 기관장과 소속 직원 10명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 완도지역 내 초‧중‧고 학생 대상 찾아가는 연안 안전 교실,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교육 ▲ 경비함정 공개 행사 지원 ▲ 기상 악화로 인한 여객선 통제 시 수험생 수송 지원 ▲ 해양경찰관의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 강사 지원 등이다.

 

완도해경은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해양안전문화’확산 차원에서 해양안전 교육의 인적, 물적 자원 지원과 수영 능력 향상 등을 위한 다양한 재능기부를 실시할 예정이다.

 

안성식 완도해경서장은 “우리나라를 이끌어나갈 학생들의 교육 기관과 손을 맞잡은 것은 의미가 크다”며 “협력체계를 강화하여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