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봉화산 동행길’ 28일 개통, 여유롭게 산의 정취 느껴요

입력 2021년06월24일 05시0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1구간은 중랑구청 뒤 봉수대공원부터 봉화산 정상까지 1.6km 길이로 조성.....

봉화산 동행길 걸으며 여유롭게 산의 정취 느껴요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중랑구가 지역 대표 산인 봉화산에 무장애숲길을 조성하고 오는 28일 개통식을 연다.

 

이번에 개통식을 갖는 봉화산 무장애숲길은 봉화산에 조성되는 두 개의 구간 중 제1구간으로 중랑구청 뒤 봉수대공원부터 봉화산 정상까지 1.6km 길이로 조성됐다.

 

공식 명칭도 생겼다. 봉화산 무장애숲길의 명칭은 ‘봉화산 동행길’로 봉화산을 찾는 누구나 불편 없이 함께 산을 오르자는 의미다.

 

무장애숲길을 이용하면 경사도 8.3% 이내의 완만한 경사 덕분에 휠체어 사용자, 유모차 동반 이용자, 보행이 불편한 어르신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봉화산을 오를 수 있다.

 

걷다가 지치면 편히 쉬어갈 수 있도록 길 곳곳에 전망데크와 쉼터도 갖췄다. 전나무, 노각나무 등 11종 13,400주의 수목이 식재돼 있어 여유롭게 산책하며 산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특히 전동휠체어 이용객을 위한 휠체어충전기, 장애인화장실 등을 설치해 주민 편의도 도모했다. 휠체어충전기는 전동휠체어 2대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고 바퀴에 공기도 주입할 수 있어 전력소모를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올해 말 제2구간까지 완료되면 2018년 조성된 무장애숲길 0.8㎞를 포함해 봉화산에서 총 3.93km의 무장애숲길을 이용하실 수 있을 것.”이라며, “제약 없이 산을 오르내리며 지친 마음을 달래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묵동에 위치한 유아숲체험원부터 봉화산 정상에 이르는 1.53km의 봉화산동행길 제2구간은 올 12월 완공을 앞두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