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월0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연예 > 영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공항공사,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와 공동으로 ‘글로벌 확장현실(XR) 영화제’개최
등록날짜 [ 2021년07월01일 18시24분 ]


[여성종합뉴스]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김경욱)는 국내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글로벌 확장현실(XR) 영화제  'XR3'를  1일부터 18일까지 인천공항 제1교통센터에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와 공동으로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날 인천공항 제1교통센터에서 열린 개막식에는 인천국제공항공사 김경욱 사장을 포함해 정지영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조직위원장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개막식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는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영화제는 코로나19 사태로 야기된 영화업계의 전 세계적인 불황을 타개하고자 확장현실 장르의 선두주자이자 정상급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는 프랑스의 칸, 뉴이미지(파리) 영화제 등의 공동주최로 기획되었으며, 국내에서는 인천국제공항공사와, 2016년부터 실감형 콘텐츠에 주목하여 동 장르에서 세계적 명성을 쌓아 온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의 공동주관으로 진행된다.


7월 1일부터 18일까지 인천공항 제1교통센터 지하 1층 어메이징 스퀘어에서 진행되는 이번 영화제에서는 가상현실(VR) 애니메이션의 선두에 있는 '바오밥 스튜디오 특별전'을 통해  '바바 야가', '나무', '종이 새', '크로우', '캠프 불' 등의 작품을 상영하고, 국제적 명성을 자랑하는 김진아 감독의  '소요산', 이승무 감독의 '레드 아이즈' 등 총 80여 편의 작품을 상영할 예정이다.


칸, 뉴이미지 영화제 공동주최로 진행되는  'XR3'작품은 7월 6일부터 관람이 가능하다.


이번 글로벌 확장현실(XR) 영화제'는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를 위해 동 시간대 관람객을 최대 30명으로 제한할 계획이다.


사전예약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의 '비욘드리얼리티'사전예약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김경욱 사장은 “지난해 인천공항에서 열린 확장현실 기반 미디어전시회에 이어 올해 역시 글로벌 확장현실 영화제를 개최함으로써 여객 및 국민을 대상으로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를 인천공항에 유치함으로써 인천공항을 사람과 기술, 문화가 만나 혁신적인 가치를 창출하는 공간으로 변화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민일녀 (lymin000@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천시 제25회 국제판타스틱영화제, 무관중 온라인 폐막식 (2021-07-16 10:42:33)
제9회 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 내달 1일 개막 (2021-06-29 19:50:10)
인천 남동구, 코로나-19 확진...
인하대학교, 백령도 방문해 ‘...
인천해양경찰서, 8일부터 나흘...
안산시, 코로나19 방역 및 안전...
울산 수돗물, 먹는물 수질기준...
울산시, 울산녹색환경지원센...
울산시,‘혁신중구 명예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