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따뜻한 이웃들의 수라간 수요미식회’ 시즌2

입력 2021년07월07일 21시20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용현1.4동 행정복지센터가 7일 사회적 고립가구 이웃사촌만들기 프로젝트인 ‘따뜻한 이웃들의 수라간 수요미식회’ 문을 다시 열었다.

 

지난해 시작돼 약칭 ‘따.수.미’로 불린 프로젝트는 홀몸노인, 장애인, 만성질환자 등이 용현1.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행정복지센터 3층 요리교실에서 함께 요리하고 식사를 하는 프로그램이다.

 

용현1.4동 행정복지센터는 아직 코로나19 상황이 끝나지 않았지만 사회적 관계가 단절돼 심리적 위험에 노출된 고립가구를 돕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해 방역지침을 준수하는 범위에서 따수미 프로젝트 재개를 결정했다.

 

따.수.미 시즌2는 매월 첫째, 셋째 수요일마다 열릴 예정으로 이날도 12명의 대상자와 활동을 시작했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온오프라인 활동을 병행한다는 방침이다.

 

윤현옥 용현1.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따.수.미 같은 좋은 프로그램이 중단되지 않고 올해도 이어갈 수 있어 기쁘고 외롭고 소외된 분들을 돌볼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미추홀구는 올해 주민생활 공공서비스 공모사업으로 따.수.미 프로젝트를 4개동으로 확대 실시할 방침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