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코로나 블루 미니텃밭으로 극복-집에서 가꾸는 텃밭, 우리 모두 행복”

입력 2021년07월14일 10시0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은평구, 코로나 블루 미니텃밭으로 극복-집에서 가꾸는 텃밭, 우리 모두 행복”은평구, 코로나 블루 미니텃밭으로 극복-집에서 가꾸는 텃밭, 우리 모두 행복”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은평구는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이 어려운 구민들에게 작물재배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달 26일부터 30일까지 「구민 행복실천 미니텃밭 보급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서울시에서 공모한 ‘2021년 자치구 시민행복 증진사업’에 선정되어 시 보조금을 지원받아 추진하게 된 사업이며, ‘친환경 유기농 먹거리 생산으로 건강한 식탁, 건강한 삶 영위’ 및 ‘도심 속 삶에서 도시농업을 통한 여유와 정서적 안정 도모’를 목표로 두고 있다.

 

이번에 보급하는 미니텃밭은 총 600세트이며, 신청일 기준 은평구에 주민 등록한 개인(1세대 1명 신청)일 경우 신청 가능하다.

 

미니텃밭 보급제품은 2종류로, 텃밭상자 1개와 상토·모종·사용 설명서가 함께 구성되어 있는 A제품(50L)과 B제품(40L)이며, 가격은 1세트 당 8,000원으로 동일하다.

 

미니텃밭 신청을 희망하는 구민들은 은평구청 홈페이지 ‘구민참여-신청접수광장–미니텃밭 보급’에서 접수 가능하며, 결과는 전산추첨 후 8월 3일에 은평구청 홈페이지와 문자 발송으로 통보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은평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은평구청 공원녹지과 도시농업팀(☎ 351-8032~4)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이 어려운 구민들이 가정에서 미니텃밭을 활용하여, 여가시간의 증대와 건강증진 등 삶의 질 만족도를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구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