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운남동 공동육아나눔터 협약체결

입력 2021년07월19일 17시40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중구는 공동육아 공간 및 다문화가족시설 확대를 위해 오는 20일 영종하늘도시 A-12BL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운서역 푸르지오 더 스카이) 내에 운남동 공동육아나눔터를 설치하는 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이달 입주를 시작하는 ‘운서역 푸르지오 더 스카이’ 주민공동시설 내 백운경로당 2층에 있는 운남동 공동육아나눔터를 이전 설치하기 위한 협약이다. 시행사인 ㈜인천공항영종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는 주민공동시설 약 133㎡의 공간을 20년간 무상 제공하고, 중구는 운남동 공동육아나눔터의 이전 및 운영을 담당한다.

 

운남동 공동육아나눔터 이전 후 기존 공간(백운경로당 2층)은 다문화교류소통공간으로 활용해 영종국제도시 지역에 부족한 다문화시설을 확충한다.

 

또 강의실과 유아 모래놀이치료실을 추가 설치해 결혼이민자 취업지원 교육과 다문화가족상담 등 영종지역 다문화가족들의 다양한 수요에 대응해 다문화 사업을 확대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중구는 운남동 공동육아나눔터 이외에도 신흥동 공동육아나눔터(신선경로당 2층), 중산동 공동육아나눔터(LH49 단지내), 운서동 공동육아나눔터(LH2단지내) 등 4곳의 육아품앗이 공동육아나눔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효율적 육아시스템과 육아공간을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