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월0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성북구 종암동주민자치회, ‘환경상점’ 열고 환경 관련 의제 실천 본격화
등록날짜 [ 2021년07월20일 06시23분 ]

환경상점에 플라스틱 병뚜껑 투입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성북구 종암동주민자치회가 이달 16일부터 매주 금요일 ‘환경상점’을 운영한다.

 

종암동주민자치회 생활·안전·환경분과의 2021년도 주민자치계획인 ‘안전하고 아름다운 동네만들기’ 사업의 하나로 진행되는 '환경상점' 은 플라스틱 병뚜껑 15개를 모아오면 친환경 주방 설거지 비누로 교환해주는 행사다. 종암동새날도서관과 손잡고 진행되며, 기후변화와 환경오염에 대응하는 환경관련 의제를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주민자치회의 노력을 엿볼 수 있는 또 하나의 사업으로 관심을 끈다.

 

플라스틱 병뚜껑을 깨끗이 씻어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주민센터 2층 주민자치회 사무실로 가져오면 친환경 주방 설거지 비누로 교환 가능하며, ‘환경상점’ 은 비누가 소진될 때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된다. 모인 병뚜껑은 서울새활용플라자에 기부되는데, 양질의 재활용 제품을 만드는 원료로 사용되어 버려지지 않고 한 번 더 쓸모 있는 물건으로 재탄생하게 된다.

 

종암동주민자치회는 재활용분리배출 교육, 환경실천동아리 ‘봄봄’과 협업해 ‘지구를 살리는 동네마켓’ 사업을 진행하고, 친환경 콘셉트의 제4회 주민총회 사전 현장투표소 운영 등을 통해 꾸준히 환경 관련 의제들을 생활 속에서 실천해왔다. 종암동주민자치회는 앞으로도 ‘친환경클래스’ 운영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환경 관련 사업을 계속 발굴 ·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이병한 주민자치회장은 “환경문제와 관련된 ‘지속가능성’이라는 테마는 우리세대 뿐 아니라 미래세대에서도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하고 실천해야 할 의제로, 자원의 재활용을 통해 버려지는 물건들이 새 제품으로 재탄생하는 선순환 과정이 반복되면 환경오염의 속도가 그만큼 늦춰질 것”이라면서 “이번 ‘환경상점’ 운영이 지구와 환경의 소중함을 한 번 더 생각하게 하는 사업으로 의미를 갖게 되기를 바란다” 고 전하면서 많은 주민이 ‘환경상점’ 에 관심을 가지고 병뚜껑을 모아 주민자치회를 방문해 주시기를 당부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해해경청, 여름철 해양오염 테마점검 나서 (2021-07-20 13:46:20)
무더위에 지친 서울시민들에게... 서울 보라매 공원에 쌍무지개가 떠 (2021-07-19 21:07:48)
목포시, 여름 휴가철 공사현장...
전남도 코로나 차단, 휴가철 ...
목포시, 삽진산업단지·산정농...
전남도 코로나 피해 양식어가,...
전라남도, 가상․증강현실 등 ...
목포시, 코로나 안심콜 다중이...
완도해경, 하절기 환경 요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