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월0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 인터넷/컴퓨터/게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인터넷진흥원, 사이버보안 빅데이터 활용역량 강화 교육 개설
등록날짜 [ 2021년07월20일 16시25분 ]


[여성종합뉴스]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은 AI·빅데이터 등 지능정보기술을 활용한 ‘사이버보안 빅데이터 활용 역량 강화 교육’을 개설해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KISA는 지난 2018년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와 함께 AI·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침해사고 대응역량 강화 및 산학연 제품 개발 연구 지원을 위한 ‘사이버보안빅데이터센터(이하 빅데이터센터)’를 개소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 AI·빅데이터 챌린지 대회에서 활용한 데이터셋을 포함해 빅데이터센터에서 보유한 피싱 사이트, 악성코드, 보안로그 등 다양한 보안 데이터셋을 활용하는 실습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보다 이용하는 데이터셋을 3종에서 5종으로, 개최 횟수를 12회에서 27회로 확대해 실시된다.

 


교육과정은 (초급) 사이버보안 AI·빅데이터 분석 및 이해, (중급) 보안로그, 머신러닝을 활용한 위협 탐지 ,(고급) 빅데이터를 활용한 악성코드 분류 및 탐지 등 총 10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수준별 맞춤형 교육을 위해 ‘초급과정’에서는 온라인으로 AI·빅데이터 보안에 대한 이론 교육과 실습영상을 제공하고, ‘중·고급과정’에서는 피싱 사이트, 악성코드, 보안로그 등 데이터셋을 활용한 오프라인 교육이 진행된다. 또한 지역 인재를 위한 5개 권역별 특강이 별도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AI·빅데이터를 활용해 사이버보안 기술 역량을 강화하고자 하는 기업, 예비창업자,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자세한 교육 내용 및 일정 등은 사이버보안 빅데이터 활용 역량 강화 수강관리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KISA 이원태 원장은 “최근 확산되고 있는 지능형 사이버위협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AI 학습,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접근이 필요하다”며, “사이버위협 데이터셋을 활용한 이번 교육을 통해 국가 사이버보안 대응 역량을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올려 0 내려 0
민일녀 (lymin000@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목포시, 쏘카와 모빌리티-관광 연계형 게임 출시 (2021-07-27 11:30:50)
관악구 낙성벤처창업센터, 엔젤투자 유치방법 온라인 교육 실시 (2021-07-20 07:19:29)
인천 남동구, 코로나-19 확진...
인하대학교, 백령도 방문해 ‘...
인천해양경찰서, 8일부터 나흘...
안산시, 코로나19 방역 및 안전...
울산 수돗물, 먹는물 수질기준...
울산시, 울산녹색환경지원센...
울산시,‘혁신중구 명예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