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월0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전문가·시민이 참여하는 인천 먹거리 토론회’ 개최
등록날짜 [ 2021년07월21일 20시39분 ]


여성종합뉴스]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27일‘전문가·시민이 참여하는 인천 먹거리 토론회’를 남촌농산물도매시장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문가·시민이 함께하는 먹거리 토론회’는 인천형 먹거리 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 준공에 앞서 전문가 및 시민의견을 청취하고 수렴해 연구용역에 반영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토론회는 인천 먹거리 준비위원회 개최(5회), 인천시 먹거리 실태조사 및  관계자 회의 등을 통해 도출된‘인천 먹거리 종합계획 및 공공급식 추진계획(안)’을 용역수행업체인 아이엔케이(주)에서 발제자로 설명한 후, 이창한 (재)지역재단 기획이사가 좌장을 맡아 발제와 토론을 이끈다.

 

토론에는 안병배 인천광역시의원, 김은정 앨리스 경영연구소 대표, 최영규 서울친환경유통센터 급식안전팀장, 이경배 학교급식 시민연대 공동집행위원장, 김용 아이엔케이(주) 선임연구원, 변주영 일자리경제본부장이 토론자로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먹거리 종합계획은 지역 단위에서 먹거리를 생산 ․ 유통 ․ 소비하고, 이 과정을 둘러싼 안전․영양․복지․환경․일자리 등 다양한 관련 사안을 통합 관리하는‘지역 먹거리 종합 전략’이다.

 

문재인정부 100대 국정과제’및‘민선7기 시장 공약’사항으로 인천시는 작년 1월 농림축산식품부 지역단위 푸드플랜 구축지원 사업 대상자로 선정되어 사업비 141백만 원을 들여 ‘20. 9월부터 ’21. 8월까지 연구용역을 진행하고 있다.

 

인천형 먹거리 종합계획 수립 및 공공급식 통합지원센터 설치에 관심 있는 인천 시민이라면 누구나 비대면(zoom 영상회의)으로 토론에 참석해 의견을 제시할 수 있으며, 토론회 발제자료는 22일  인천광역시 홈페이지 / 분야별 / 농림·해양·수산 / 자료실에 게시될 예정이다.

 

강승유 시 농축산유통과장은 “이번 인천 먹거리 토론회가  연구용역 준공에 앞서 시민의견을 수렴하는 자리이니만큼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민일녀 (lymin000@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중랑구 “3일 만에 3천여 명”중랑구, 고3 백신 1차 접종 완료 (2021-07-21 20:48:22)
인천항만공사, 코로나19에 따른 항만업계 피해극복을 위한 하반기 지원 계속 (2021-07-21 20:37:01)
인천 남동구, 코로나-19 확진...
인하대학교, 백령도 방문해 ‘...
인천해양경찰서, 8일부터 나흘...
안산시, 코로나19 방역 및 안전...
울산 수돗물, 먹는물 수질기준...
울산시, 울산녹색환경지원센...
울산시,‘혁신중구 명예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