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남구, 방림2동 ‘시니어 창업센터 건립’ 본격화

입력 2021년07월22일 10시0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광주 남구는 방림2동 지역 주민들에게 일자리 및 소득창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시니어 창업센터 건립에 나선다.

 

남구는 22일 “주택 노후화 및 기반시설 부족으로 쇠퇴화가 진행 중인 방림2동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오는 22년 연말까지 시니어 창업센터를 건립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시니어 창업센터 건립은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총 사업비 91억원으로 오는 23년까지 추진하는 방림2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줄기 사업 중에 하나이다.

 

앞서 남구는 지난해 11월 정부 주관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에 참여해 우리동네 살리기 분야의 사업 지역으로 방림2동이 선정된 바 있다.

 

방림2동 시니어 창업센터는 오는 22년 연말까지 일반 주거지역에 지상 2층 규모로 지어질 예정이며, 사업비는 15억원 가량이다.

 

현재 부지 매입에 따른 보상비 지급까지 완료된 상태이며, 내년 2월까지 시니어 창업센터 건립을 위한 타당성 조사 및 실시설계 용역 등이 진행되고 있다.

 

공사는 내년 3월께부터 시작돼 같은 해 12월에 마무리 될 것으로 보인다.

 

남구는 시니어 창업센터 1층과 2층에 각각 어르신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공간 및 공유주방 등을 설치해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 제공 사업의 전초기지로 활용할 방침이다.

 

남구 관계자는 “방림2동의 경우 상권 쇠퇴로 인해 일자리 및 소득창출에 현실적인 어려움이 많은 지역이다”며 “이곳 창업센터는 상권분석을 통해 시니어 일자리를 발굴하는 핵심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남구는 오는 23년까지 방림2동 일대에서 집수리 지원 사업을 비롯해 안심골목 조성, 마을 소통방 및 공동육아 돌봄 시설을 갖춘 어울림센터 조성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