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8월부터 경력단절여성 대상…온라인 전문셀러 양성 교육

입력 2021년07월28일 08시3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동작구가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온라인 전문셀러 1인 창업가” 양성을 위한 교육 참여자를 다음달 3일까지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4월 말 고용노동부 주관,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공모에 동작구와 동작50플러스센터가 컨소시엄을 이뤄 응모한 사업이 선정되며, 예산 7천만 원을 확보해 추진하는 것이다.

 

온라인 전문셀러는 물건을 직접 제조하거나 대량 구입해서 판매하지 않고, 온라인 도매상 역할을 하는 도매쇼핑몰에서 유통 중인 상품 중 소비자가 필요한 상품을 선별해 재판매하는 역할을 하며, 초기 자본 없이 자신만의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구는 40대~50대 경력단절여성 60명을 1인 전문셀러로 양성해 스스로 창업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으로,

 

▲오픈마켓 운영 및 SNS 홍보기법 등 80시간 이상 무료 교육 ▲5개월간 오픈마켓 운영도우미 프로그램 무료제공 ▲전문셀러 관련 교재 제공 ▲커뮤니티를 통한 지속적 멘토링 활동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교육은 8월 9일부터 12월 초까지 30명씩 2개팀으로 나눠 18주 과정으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하며,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교육일정 및 교육방법 등은 변경될 수 있다.

 

전문셀러 양성 교육에 참여를 원하는 경력단절여성은 동작50플러스센터 홈페이지에서 구직신청서 등을 내려 받아, 다음달 3일까지 이 메일(jsm00617@50center.or.kr)로 제출하면 된다.

 

전혜영 일자리정책과장은 “비대면 문화 확산으로 더욱 커 이커머스 시장에서 이번 온라인 전문셀러 양성과정에 많은 경력단절 여성들이 참여해 창업을 통한 제2의 인생을 설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