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선제검사 확대 해 지역사회 전파 원천 차단

입력 2021년08월03일 08시4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동작구청 선별진료소에 길게 이어진 대기 줄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동작구가 코로나19 4차 대확산을 막기 위해 관내 숨은 감염자를 찾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 지역사회 전파 원천 차단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최근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격상·연장에도 불구하고 사우나, 학원 등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집단감염사례가 늘고 있어 선제적인 예방조치를 하기 위한 목적이다.

 

동작구와 서울시는 지난 12일 ▲학원·교습소 종사자 ▲음식점·카페 운영자와 종사자를 대상으로 오는 21일까지 코로나19 진단검사 이행 행정명령을 내렸으며 다중이용시설을 현장 방문하여 선제검사를 독려하고 있다.

 

구는 행정명령에 따르지 않을 경우 200만원 이하의 벌금을 부과 하는 등 무관용의 원칙을 강력히 적용 할 방침이다.

 

이에 더해, 지난달 29일부터 주 이용층이 20~30대인 음식점·카페 4,360개소를 대상으로 월1회 주기적 선제 검사 참여업소를 모집하고 있다.

 

참여업소에게는 ▲인증스티커 배부 ▲손소독제 등 방역물품 지원 ▲서울형 안심식당 신청시 가산점 부여 등 인센티브를 지원 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소는 선제검사 참여업소 지정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jiwon0426@dongjak.go.kr)로 신청하면 된다.

 

이와 함께, 구는 2학기 개학을 앞두고 학생들의 안전한 등교를 위해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78개교 학생 가정 구성원을 대상으로 오는 6일(금)까지 코로나19 선제검사를 권고했다.

 

정우석 보건위생과장은 “일상 속 감염 확산세가 이어지고 있어 음식점·카페를 대상으로 주기적 선제 검사 참여업소를 모집하고 있으니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라며, 지역사회 전파 원찬 차단을 위해 주민들께서도 선제적으로 진단검사를 받아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 12일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로 격상되자, 구청 주차장에 선별검사소를 추가 설치하고 기존의 선별진료소 운영시간 연장을 통해 하루 최대 검사 역량을 5,000여명 수준까지 확대하는 등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