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보행자 안전확보 위한 교통안전시설물 전면 설치

입력 2021년08월03일 20시0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영암군은 관내 차량 및 보행자 통행이 잦은 횡단보도에 군민의 교통안전 확보를 위한 각종 교통시설물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삼호터미널 앞, 용앙교차로 방면, 기찬랜드 앞 등에 설치한 활주로형 횡단보도는 비행기 활주로처럼 횡단보도 양옆을 따라 일정한 간격으로 LED 유도등을 매립한 교통안전 시설물이다.

 

야간 및 안개, 우천 등 운전자의 가시거리가 짧을 때 명확한 횡단보도 인지 효과를 줄 수 있고, 저예산으로 차량의 감속을 유도하는 효과가 있어 보행자 및 운전자에게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활주로형 횡단보도 외에도 바닥의 LED 등을 통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스몸비족(스마트폰+좀비)의 무의식적인 횡단을 막아주는 바닥형 LED 신호등을 삼호서초등학교, 영암5일장 등에 설치 완료하였으며, 군은 주민만족도 분석 등을 통하여 기존 설치한 시설물 외에도 다양한 교통안전 시설물을 확대 설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영암군 관계자는 “이번 교통안전 시설물 도 공모사업 선정으로 사업비 2억 7천만원을 확보하였다.”며 “하반기 다양한 교통안전 시설물 설치를 통해 주민의 교통안전을 확보하고 나아가 교통사고 없는 영암을 만들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