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한강변 산책로 얼음냉장고 운영 ‘큰 호응’

입력 2021년08월03일 20시1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하남시, 한강변 산책로 얼음냉장고 운영 ‘큰 호응’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하남시가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 예방을 위해 한강 산책로 야외 무더위쉼터에 설치한 ‘얼음냉장고’가 설치 2일 만에 얼음생수 6,000병이 소진되는 등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폭염이 계속됨에 따라 덕풍천과 산곡천 주변 산책로, 미사리 선사유적지 등 야외 무더위 쉼터 3개소에 얼린생수를 비치해 더위에 지친 시민들이 시원한 얼음생수를 마실 수 있도록 ‘얼음냉장고’를 지난달 31일 설치했다.

 

시민들이 여름철 야외활동 시 갑작스러운 체온 상승 등으로 온열질환이 발생할 경우 응급상황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 이를 예방하기 위한 대책으로, 이달 31일까지 운영된다.

 

시는 매일 3회에 걸쳐 얼음생수를 공급하고 있으나, 시민들의 큰 호응으로 조기에 소진되자 공급 횟수를 추가적으로 더 늘릴 계획이다. 얼음냉장고는 폭염 속에서 시민들이 더위를 식힐 수 있는 도심 속 오아시스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에 폭염까지 더해져 지친 시민들에게 얼음냉장고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무인으로 운영되는 만큼, 1인 1병만 가져가시는 성숙한 시민의식을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시는 이밖에도 ▲희망경로당 69개소 등 무더위 쉼터 운영 재개 ▲버스정류장 92개소 쿨링의자 설치 ▲폭염특보 시 도로노면 살수차 운영 ▲횡단보도 및 교통섬 그늘막 161개 설치 등 시민들의 안전한 여름나기를 위한 폭염 대책을 시행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