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일대일 진로진학 무료상담실 운영

입력 2021년08월05일 06시3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강북구가 올바른 진로 선택의 방향을 제시하는 일대일 무료상담실을 운영한다.

 

상담대상은 진로와 대학진학을 고민하는 관내 고등학생과 학부모다.

 

상담은 1차 수시, 2차 정시 대비로 나눠 열린다. 1차는 이달 21일(토)부터 22일(일)까지다.

 

2차는 12월 11일(토)에 시작해 12일(일)에 끝난다. 참여 인원은 1차 96명, 2차 64명 등 총 160명으로 진학률이 상대적으로 높은 수시전형에서 더 많이 책정됐다.

 

진로진학 상담에는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춰 서울특별시교육청에서 추천 받은 지도교사가 나선다.

 

적성과 소질을 고려한 맞춤형 진학상담을 제공해 자기 주도적으로 진로를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학생 1명당 40분씩 대학입시 전형에 맞는 개인별 전략을 안내할 예정이다.

 

상담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비대면 화상회의 시스템이 활용된다.

 

다만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12월 2차 정시 대비 상담은 대면방식으로 진행 가능하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10일(화)부터 온라인(네이버 폼)이나 전화(02-901-6296)로 선착순 사전예약하면 된다.

 

구청 누리집(새소식 란)에서 온라인 주소를 확인하거나 상담신청서를 내려 받을 수 있다.

 

전화 예약은 신청서를 메일(haewul89@gangbuk.go.kr)로 제출해야 한다.

 

신청서에는 자신이 정한 진로계획과 궁금한 질문을 작성해야 한다.

 

상담 할 때에는 학교생활기록부 사본, 최근 모의수능 성적표 등이 필요하다. 학생과 부모가 같이 오면 보다 효율적인 상담이 진행될 수 있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학생 스스로 원하는 길을 탐색하는데 이번 상담이 실마리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라면서 “자신에게 꼭 필요한 대입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진로진학 상담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