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가 결혼생활의 첫걸음을 도와드립니다, 신혼부부교실 모집

입력 2021년08월11일 06시4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도봉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신혼부부의 결혼생활 적응과 발생할 수 있는 가족문제를 풀어갈 수 있도록 신혼부부교육 ‘서울가족학교 신혼부부교실’을 운영한다.

 

‘신혼부부교실’은 결혼 7년 이내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신혼기 부부의 이해와 점검, 갈등 해결 대화법, 성교육, 재무관리 교육 등 결혼생활 전반에 필요한 주제들로 구성했다.

 

프로그램은 9월 4일과 9월 11일 매주 토요일 10~14시까지 2주에 걸쳐 진행되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교육(zoom, 줌)으로 이루어진다.

 

9월 4일 토요일에 진행되는 1, 2차시에서는 ▲신혼기 부부의 역할 이해 ▲효과적인 갈등 해결을 위한 대화법 ▲배우자와의 정서적 교감 위한 다름에 대한 수용, 9월 11일 토요일에 진행되는 3, 4차시에서는 △결혼생활에 필요한 실제적인 성교육 △평등한 부부관계를 위한 재무관리 교육 등을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신청은 도봉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dobong.familynet.or.kr/center/lay1/program/S295T322C324/receipt/view.do?seq=126495)에서 할 수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부부가 함께 들으며 깊은 대화를 나누고, 소중한 가정을 준비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이번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도봉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에 들어오시면 현재 접수 중인 여러 다른 프로그램들도 볼 수 있으니, 구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