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관광업계 위기 극복 재난지원금’특별 지원

입력 2021년08월17일 15시32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코로나 19 재확산 및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극심한 피해를 받는 인천 소재 관광사업체를 대상으로 ‘관광업계 위기 극복 재난지원금”을 특별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군·구 및 경제자유구역청 관광부서에 6월 30일 이전에 관광사업 등록을 한 관광사업체(여행업, 호텔업, 관광객 이용시설업, 국제회의업, 유원시설업, 관광편의시설업)를 대상으로 한다. 다만, 카지노업, 4~5성급 호텔업, 전문 휴양업, 폐업 중인 관광사업체는 포함되지 않는다.

 

신청 기간은 8월 20일 ~ 9월 5일까지이다. 비대면 신청이 원칙으로 모바일이나 PC 데스크 탑으로 신청주소 http://naver.me/FMAKNCSd 를 클릭해 온라인 양식에 입력하면 된다. 예외적으로 비대면 신청이 어려운 분들은 군·구 및 경제자유구역청의 관광부서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지원 금액은 2019년 업종별 매출액 비교 결과 매출액 감소가 큰 여행업 및 관광 면세업은 2백만 원, 기타 관광업종은 1백만 원을 지급한다.

 

재난지원금 지급은 8월 20일 이후 서류 확인 후 순차적으로 지급할 예정이며 추석 전까지는 지급을 완료할 예정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인천시청 관광진흥과 ☎ 032-440-4044, 각 군·구 및 경제자유구역청 관광부서로 연락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홍준호 시 문화관광국장은 “코로나 19의 재확산 및 강화된 거리두기 조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광사업체를 지원할 목적으로 예산을 편성한 만큼 모든 관광사업체가 빠짐없이 재난지원금을 신청해 관광사업체들의 위기 극복과 경영안정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