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생활경제’분야 3인 전문가 강좌 마련. 유튜브 채널로 중계

입력 2021년08월18일 17시32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안양시 ‘생활경제’분야 3인 전문가 강좌 마련. 유튜브 채널로 중계안양시 ‘생활경제’분야 3인 전문가 강좌 마련. 유튜브 채널로 중계


[여성종합뉴스]안양시가 생활경제를 주제로 모두 세 차례 ‘안양시민학당’강좌를 준비한다.

 

안양시민학당은 각 분야별 전문가나 석학을 초빙, 시민들에게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교양강좌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시는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운영해 왔다.

 

이번 3회에 걸친 생활경제 분야 안양시민학당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하지만 시는 사회적거리두기 4단계 조정상황에 따라 온오프라인 병행여부를 판단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강좌는 목요일인 8월 26일, 9월 9일, 10월 14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두 시간 동안 열린다.

 

첫 번째인 이달 26일 출연하는 고종완 한양대 교수는 수도권 부동산의 미래 전망과 가치를 주제로 강좌를 열 예정이다.

 

다음달 9일은 재테크전문가인 이지영 뉴리치연구소 대표가 강연할 주제는'나이별 성공 보장 재테크 비법'이다.

 

오는 10월 14일 초빙강사 김선문 행복가정연구소장은‘나의 경제적 정년, 언제 은퇴하는 게 좋을까?’로 강좌를 마련한다.

 

경제분야 전문가들이 여는 이번 안양시민학당은 재테크 등 가정경제에 관심 있는 시민에게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될 전망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코로나19 4차 대유행으로 인한 거리두기로 강좌에 어려움이 있지만,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강좌를 이어나가 시민들의 지식함양에 부응하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양시 평생교육원 홈페이지(learning.anyang.go.kr)를 참조하거나, 평생교육과(031-8045-6012)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