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9월 독서의 달 온오프라인 풍성한 행사 개최

입력 2021년08월19일 22시46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시교육청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교육청공공도서관에서는 작가와의 만남, 낭독회, 인문학 강의 등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운영한다.

 

19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제한된 상황에서 책과 독서를 주제로 한 ‘어깨펴기, 가슴펴기, 책도펴기’ 슬로건에 맞춰 무거운 어깨와 답답한 마음을 달래 줄 강연, 전시, 공연, 독서이벤트 행사를 진행한다.

 

각 도서관에서는 여러 분야의 작가를 초빙해 작가와 책을 읽고 생각을 나누는 작가와의 만남을 준비했다.

 

인천시민과 다양한 책 이야기를 풀어낼 작가는 고대영(중앙), 류희주(부평), 정여울(주안), 양경수(화도진), 윤정은(서구), 백영옥(계양), 김애리(연수) 작가 등이다.

 

이 밖에도 명랑책길 북토크, 배다리 책사랑 일일화폐, 기후변화 이야기, 어린이 독서퀴즈, 원화 전시, 사서 픽 북큐레이션, 다독자 선정 등 다양한 행사가 9월 내내 각 도서관에서 펼쳐진다.

 

도성훈 교육감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인천시민과 학생들이 인천시교육청 도서관의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통해 어깨 펴고, 가슴 펴고, 책을 펴 답답한 마음을 달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