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테크노파크, AI·빅데이터 기업 인천 유치 나서

입력 2021년08월24일 18시14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테크노파크(인천TP)가 인공지능(AI)·빅데이터 관련 기업의 인천 유치에 나선다.

 

인천TP는 바이오 헬스, 환경, 모빌리티 등 인천지역 특화산업과 AI 기술을 융합한 AI 혁신생태계 조성을 통한 관련 산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다른 지역 기업의 인천 이전을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송도국제도시 등 인천으로 이전을 원하는 기술특허 보유 AI 및 빅데이터 분야 기업이다. 지사 설립도 가능하다.

 

인천TP는 6개 안팎의 기업을 선정해 사무실 임대료를 2년 동안 한 기업에 많게는 3천만 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AI 기반 비즈니스모델 사업화, 아마존 마켓플레이스(AWS Marketplace) 등록 컨설팅, 정부 과제 제안 참여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지원 신청은 내달 17일까지 인천TP 홈페이지(www.itp.or.kr)에서 신청서 등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scw89@itp.or.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열어보거나, 인천TP AI혁신센터(032-260-0932)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TP 관계자는 “다른 지역의 AI 및 빅데이터 관련 기업의 이주를 통해 집적화에 속도를 낼 계획”이라며 “기존 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이끌어낼 최적의 환경을 조성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