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양성평등주간 ‘성평등 가치 확산’을 위한 문화행사 열어

입력 2021년08월25일 06시2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금천구, 양성평등주간 ‘성평등 가치 확산’을 위한 문화행사 열어금천구, 양성평등주간 ‘성평등 가치 확산’을 위한 문화행사 열어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금천구가 오는 9월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우리 사회의 남녀차별 의식과 관행을 개선하고, 성평등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양성평등 실천의지를 다지는 특별한 이벤트와 문화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2019년까지는 양성평등주간이 7월에 운영됐지만, 지난해부터 국내 최초의 여성인권선언문인 ‘여권통문(女權通文)’이 발표된 9월 1일에 맞춰 양성평등주간도 9월 1일부터 7일까지 운영하고 있다.

 

먼저 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기념식 행사 대신 9월 1일(수) 구청 소회의실에서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양성평등 문화 확산 등 양성평등 촉진에 기여한 유공자 4명에 대한 표창 수여식을 간소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9월 1일(수)부터 9월 7일(화)까지 ‘성실한챌린지(성평등을 실천하는 한마음 챌린지)’를 구민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번 챌린지는 일상 속에서 실천하고 있는 성평등 사례 또는 다양한 상황 속 성평등 내용의 글(3행시, 문구 등), 그림, 사진 등 성평등 주제로 자유롭게 표현한 작품을 자신의 SNS에 게시하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참여방법은 금천구 블로그(https://blog.naver.com/geumcheon1/222482210748)에 있다.

 

또한 구는 9월 1일(수)부터 9월 10일(금)까지 금천구청 1층 로비에서 지역 내 성평등 가치를 확산을 위한 ‘성평등 전시회’를 개최한다.

 

전시물은 성평등한 자녀 양육법, 임신과 육아로 인한 여성과 남성의 고용률 및 임금 격차 등 일․생활 균형의 중요성, 성차별언어와 성평등언어 등 성평등 인식 제고를 위한 내용으로 꾸며진다.

 

이 밖에도 9월 1일(수), 2일(목), 8일(수), 9일(목) 금천구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리더십, MBTI(성격유형검사), 성공취업, 힐링 4가지 주제로 여성리더를 위한 온라인 여성역량강화교육도 진행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문화행사를 통해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일상 속에서 성차별‧성평등 요소를 찾아보고, 양성평등 실천을 위한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양성평등주간 슬로건인 ‘더 좋은 세상, 성평등을 향해’ 갈 수 있도록 많은 구민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