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입력 2021년08월26일 21시00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보라, 민간위원장 심상원)는 지난 25일 15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조치로 인해 유튜브를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실시한 이번 교육은 ‘민관협력 네트워크 기능 강화를 위한 참여와 협력의 문화 만들기’란 주제로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함께하는 소통의 자세와 방법, 참여와 협력을 이끄는 질문과 부탁의 대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또한 협의체 위원들의 온라인 교육 집중도를 높이고자 실시간 댓글, 참여 사진 인증, 온라인 설문 퀴즈 등 각종 참여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다.

 

이번 교육을 통해 읍면동협의체의 역할을 이해하고 실천하며, 원활한 소통 능력을 갖춰 지역 내 다양한 복지 욕구와 문제를 해결하는 등 복지공동체 기틀을 마련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심상원 민간공동위원장은 “참여와 협력 문화 조성을 통해, 마을 단위의 복지안전망을 구축하여 시민 모두가 행복한 안성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으며, 김보라 안성시장은 “변화하는 현대 사회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준비하는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길 바라며, 항상 안성시 발전을 위해 애써주시는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