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월23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광역시교육청, LG CNS와 손잡고 AI기반 외국어교육 서비스 도입
등록날짜 [ 2021년09월08일 12시55분 ]


[여성종합뉴스]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LG CNS와  'AI기반 외국어 교육 서비스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인천 관내 530개 초․중․고 학생 약 30만명이 LG CNS의 AI튜터와 AI스피킹클래스을 통해 지능형 영어회화 학습을 무상으로 활용 할 수 있게 된다. 


AI튜터는 인공지능 기반 언어교육용 앱으로 수십 만개의 영어 문장을 학습한 AI와 학습자간의 단계별 자연스러운 롤플레잉을 통해 수준별 자기주도 학습이 가능하다.


AI스피킹클래스는 AI 회화 알고리즘과 음성 인식 기술을 활용해 교사가 스스로 맞춤형 AI튜터를을 만들 수 있는 플랫폼으로 대화학습, 패턴학습 등 원하는 회화 학습과정을 자동으로 제작해 학생들에게 앱으로 배포할 수 있다.


인천시교육청은 지난 7월 AI스피킹클래스 및 AI튜터의 학교현장 도입을 위해 에듀테크 전용 유튜브 채널「듣는다」에서 LG CNS 개발팀이 직접 참여한 공개 강좌를 운영했다.


또 희망하는 초․중․고 학교의 교사 및 학생에게 이용 계정을 발급하고 다양한 챌린지 프로그램 및 외국어 말하기 시범 대회를 운영해 새로운 에듀테크 활용을 활성화 한다는 방침이다.

 

향후 영어뿐 아니라 중국어, 베트남어 등 다양한 다국어 언어에 대한 개발 및 실증에 참여해 동아시아시민교육 및 다문화 학생교육에서 활용 가능한 AI기반 다국어교육 환경을 확대할 계획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인천시교육청은 올해 4차산업혁명과 디지털 전환에 따른 교육환경 변화에 대응하고자 다각적 노력을 하고 있다”며 “오늘 협약을 통해 우수한 에듀테크를 공교육 속에 적극 도입해 모든 학생을 포용하는 사람 중심의 디지털 미래교육 초석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민일녀 (lymin000@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광역시교육청, MOOC기반 온라인 교육 서비스 개시 (2021-09-08 13:36:20)
인하대 국제관계연구소, SSCI 저널 ‘퍼시픽 포커스’ 영향력 지수 대폭 상승 (2021-09-08 09:21:20)
인천테크노파크, 소부장 기업 ...
인천시 ‘수질정보 공개웹사...
인천시, 사유 재산권 보호 위...
인천시 원문정보 공개율 84.1%.....
인천시, 해양·수산·관광도시 ...
김원이 의원, 외로운 죽음 고...
경기도, 올해 학교·도서관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