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2021. 관악다문화축제 온라인 개최

입력 2021년09월29일 07시2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관악구, 2021. 관악다문화축제 온라인 개최관악구, 2021. 관악다문화축제 온라인 개최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관악구가 오는 10월 2일 관악구 유튜브 채널(라이브 관악)을 통해 「2021. 관악다문화축제」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는 지역 내 다문화가족들의 문화적 다양성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소통과 화합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2008년부터 14회째 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행사는 10월 2일 오전 10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1,2부로 나뉘어 15시까지 약 5시간 동안 진행된다.

 

1부는 하나리케(하와이 전통 댄스)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지역 내 일반가족과 다문화 가족이 함께 참여한 ‘월드송송 가족영상 공연단’의 공연영상과 이주민의 성공적인 정착사례를 들려주는 레인보우해피잡협동조합 김홍리 이사장의 ‘이주민이야기’, JTBC 비정상회담 파키스탄 대표로 출연한 자히드 후세인의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특히 토크콘서트는 ‘어서와! 세계시민은 처음이지?’란 주제로 글로벌 시대의 세계시민의식에 대한 내용으로 다뤄지며, 강연 후 100명의 ZOOM참여자와의 Q&A시간을 통해 특별한 시간을 꾸며낼 예정이다.

 

2부(11시30분 시작)는 JTBC 비정상회담 스페인 일일대표로 출연한 가브리엘 루이스와 함께하는 스페인 요리체험 ‘감바스 만들기’를 시작으로 ▲다문화인형극 ▲세계문화야 놀자 ▲세계교육놀이 ▲전통문양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세계요리체험은 사전 접수한 ZOOM 참여자들과 함께 요리활동을 하며, 스페인 문화에 대해서도 들어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1부 ZOOM 행사 참여는 관내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관악구청 홈페이지(참여/예약▷참여신청▷강좌/행사예약)에서 신청하면 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해당 시간 관악구청 유튜브 채널(라이브 관악)을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2021년 관악다문화축제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구 홈페이지 또는 관악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02-883-9384)로 문의하면 된다.

 

구관계자는 “다문화 공연과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가족과 지역주민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