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의 협치 파트너가 되어주세요…퍼실리테이터 아카데미 개최

입력 2021년10월01일 12시2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동작구의 협치 파트너가 되어주세요…퍼실리테이터 아카데미 개최동작구의 협치 파트너가 되어주세요…퍼실리테이터 아카데미 개최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동작구가 협치 활동가 양성 등을 위한 ‘2021. 동작구 협치 퍼실리테이터 아카데미’ 기본과정인 협치 파트너’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협치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주민뿐만 아니라, 평소 협치에 관심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협치 필요성 및 추진 과정 등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를 높이고자 마련한 것으로,

 
협치퍼실리테이터(협치 파트너)는 ‘숙의 공론장 및 원탁회의’ 등 각종 협치 관련 회의에서 사람들의 참여와 공감 등을 이끌어내며, 회의 진행을 원활하게 돕는 역할을 수행한다.

 
‘협치 파트너’ 과정은 10월 25일부터 11월 22일까지 총 5강(24시간)에 걸쳐 실시하며, ▲퍼실리테이션 5단계 프로세스 이해와 소통스킬 ▲문제정의 및 회의실계 ▲종합실습 체험 등으로 구성되었다


비용은 무료이며, 모집인원은 총 30명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10월 14일까지 동작구청 홈페이지(고시‧공고 코너)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kkodak2@dongjak.go.kr)로 접수하면 된다.


단, 수강생은 모집공고 마감일(10월 14일)까지 4강으로 구성된 「민관소통을 위한 주민기본 교육」 과정을 반드시 사전 이수하여야 한다.


모든 과정을 이수한 사람은 동작협치 관련 ‘협치리더 인센티브’ 및 내년 1월 중 실시하는 ‘퍼실리테이터 심화과정인 협치리더 과정’ 수강 기회 등을 부여받을 예정이다.

  

김현호 기획조정과장은 “이번 협치 퍼실리테이터 교육을 통해 주민들 사이에 ‘협치’라는 개념이 더욱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주민의 목소리를 구정에 반영하기 위한 협치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2020년부터 협치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는 서울시의 최고등급 평가로 약 9억 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협치 기반 조성 및 6개 세부 실행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