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인사이트 투어 진행

입력 2021년10월06일 19시02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6일 영화국제관광고에서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인사이트 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투어는 2021년 및 2022년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대상 12개교 관리자 등이 참석해 사용자 참여설계 강의를 듣고 공간혁신 사례를 직접 방문했다.

 

영화국제관광고는 지난 2019년부터 교육부 특성화고 재구조화 사업(약 13억) 및 기타 사업(약 2억) 예산을 투입해 본관동(사랑관)과 별관동(소망관)의 내부 리모델링을 추진했다.


특히 영화국제관광고는 가변성, 개방성, 다목적성에 기반한 미래교육을 위한 공간혁신을 시도한 점이 우수해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모습이 유추 가능하다.

 

투어에 참석한 인천재능중 교사는 “투어를 통해 막연했던 미래학교의 모습을 볼 수 있어, 사전기획 추진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인사이트 투어는 혁신적인 공간을 구축한 곳을 방문해 공간 구성 전략을 배우고 미래학교에 적용가능 한 방안을 찾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시교육청은 올해 하반기 2021년 본 사업 대상 14교의 실시설계를 비롯해 12개교의 사전기획 용역을 준비 중에 있으며, 교육과정과 연계된 혁신적인 공간 구축을 위해 인사이트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