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개별공시지가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

입력 2021년10월12일 10시3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구로구가 개별공시지가 휴대전화 문자알림 서비스를 실시한다.

 

구로구는 매년 구 홈페이지에 개별공시지가 결정가격을 공시하고 있으나, 토지 소유자 등이 인터넷 사용이 어렵거나 바쁜 일상으로 미처 확인하지 못해 의견 제출이나 이의신청 기간을 놓치는 경우가 있었다.

 

구는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개별공시지가와 이의신청 등 관련 사항을 모바일 문자로 알려주는 주민 맞춤형 서비스를 구축했다.

 

문자알림 서비스는 개별공시지가의 열람공고일 및 결정․고시일에 맞춰 1.1.기준 개별공시지가는 4․5월에, 7.1.기준 개별공시지가는 9․10월에 개별지 가격과 이의신청 기간을 문자로 전송한다.

 

한번 신청하면 3년간 매년 문자메시지가 발송되며, 신청은 연중 상시 가능하다.

 

신청대상은 구로구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이며, 신청을 원하는 경우 구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거나 구청 부동산정보과 또는 각 동주민센터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구로구 관계자는 “휴대전화 사용이 보편화됨에 따라 실효성 있는 개별공시지가 안내방법이 필요해 서비스를 시행하게 됐다”며 “자동 문자알림 서비스가 인터넷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정보 소외계층과 빠른 개별 통지를 원하는 주민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