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2021 중구 교육혁신지구 컨퍼런스' 개최

입력 2021년10월14일 20시19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시교육청, 인천남부교육지원청과 함께

[여성종합뉴스]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14일 한중문화관에서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과 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웅수)이 함께하는‘2021 중구 교육혁신지구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날 컨퍼런스에는 도성훈 교육감, 김웅수 인천남부교육장, 임지훈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장, 최찬용 중구의회 의장, 관내 학교장 및 각 동 주민자치회 위원, 지역교육혁신협의회 위원 및 학생·학부모·마을교육 활동가 등 100여 명이 온·오프라인 형태로 참여했다.

 

‘5년을 기억하고 5년을 바라보다’라는 주제로 지난 5년간의 중구 교육혁신지구 시즌Ⅰ의 성과를 나누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시즌Ⅱ 5년의 추진 방향 설정과 정책을 선언하는 배움과 돌봄의 교육공동체간 화합의 자리를 마련했다.

 

첫 세션에서는 지난 2017년부터 시작한 중구 교육혁신지구 추진경과에 대한 요약 설명에 이은 영상을 통해 본 학생들, 교사, 마을활동가들의 교육혁신지구 활동사항을 보고했다.

 

또 2021 중구 교육혁신지구 시즌 ONE 성과에 대한 종합진단 및 시즌Ⅱ 사업 진행을 위한 방향 설정과 중장기 발전방안 연구에 대한 결과발표가 있었다. 이를 통해 중구 교육혁신지구 사업의 주체인 교사, 학생, 마을활동가, 학부모들이 각각의 관점에서 듣고, 보고, 느낀 다양한 생각들을 표현하고 나누는 의미있는 자리였다.

 

이어 두 번째 세션에서는 '미래형 교육자치로 나아가기 위한 중구 교육혁신지구의 발전방안'을 주제로 도성훈 인천시교육감과 홍인성 중구청장이 패널로 참여했다.

 

좌장인 조선미 시교육청 마을교육지원단장이 진행을 맡아 종합토론을 진행했으며, 패널로 교육 현장에선 영종중 김연준 학생과, 신흥중 이윤희 연구부장, 채상아 청청프로젝트연구소 대표인 마을교육활동가가, 교육 전문가로는 양병찬 공주대학교 교육학과 교수가 참여해 열띤 토론의 장을 펼쳤다. 이 밖에 줌을 통해서도 각급 학교장 및 교감, 각동 주민자치회 위원, 교육혁신추진지원단원과 지역교육혁신협의회 위원, 학부모, 마을활동가 등 25명이 참여하는 등 중구 교육혁신지구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세 번째 세션에서는 ‘5년을 기억하고 5년을 바라보는’ 중구 교육혁신지구가 나아가야 할 5개의 핵심가치(긍정, 연대, 도전, 상생, 창의)가 함께 쌓는 선물상자 이벤트로 이어졌고 “‘함께’ 의 가치를 추구하며, 모두의 미래가 있는 곳, 교육도시 중구”라는 중구 교육혁신지구의 새로운 비전을 선포했다.

 

이는 지난 9월 14일 온라인 화상회의 형태로“중구 교육혁신지구를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개최한 '민·관·학이 함께하는 온라인 워크숍'의 산물로 중구 구민 모두가 중구 교육혁신지구 시즌Ⅰ의 성과를 공유하고 다가올 시즌Ⅱ의 비전을 만들어 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