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주민건강 자문위원회 위촉식 개최

입력 2021년10월19일 21시40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지난 13일 서구청 대회의실에서 ‘서구 주민건강 자문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19일 전했다.


‘서구 주민건강 자문위원회’는 서구의 건강정책 및 현안 사항 등과 관련해 분야별 전문가 자문을 듣고 주민과 소통하고자 31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전문가 16명은 전문성과 효율성 제고를 위해 관련 학계, 시민단체, 학교보건, 산업안전, 공공의료기관 등의 추천을 받아 선정했고, 주민 대표 15명은 건강에 관심이 많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공개 모집했다.


서구보건소는 현재 지역사회 내 건강증진사업의 총괄, 조정, 연계 역할을 하는 협의기구가 부족함에 따라 이를 보완하고자 이번 자문위원회를 구성했다. 이에 따라 다양한 지역사회 자원 및 네트워크를 활용해 연계·협력 사업을 수행할 기구가 마련됐다.


주민건강 자문위원회는 토론과 협의를 통해 보다 나은 건강정책을 발굴하고, 다양한 주민들의 의견을 수용해 서구 건강사업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나갈 예정이다.


김봉수 보건소장은 “주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한다는 점과 더불어 주민이 직접 건강정책을 제안하고 이를 수렴하는 소통 창구를 열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지역사회 전문가와 주민이 건강증진사업 기획부터 전 과정을 주도케 함으로써 나아가 지역사회의 전반적인 변화를 유도하는 참여형 건강증진사업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