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매니페스토 실천방안 온라인 특강 실시

입력 2021년10월19일 21시42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19일 민선7기 공약사업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매니페스토 실천방안 온라인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민선7기 공약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공직자의 공약실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광재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 사무총장이 “새로운 미래, 담대한 여정, ‘로컬매니페스토’”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특강은 민주주의와 정책 공약의 의미, 매니페스토 운동의 배경을 설명하고, 불확실성과 대전환의 시대를 맞아 미래도시 부평구가 지향해야 할 정책운영 방향에 대해 여러 의견들을 제시하며 문제점과 해결책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이뤄졌다.


민선7기 공약사업 담당 공무원들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구민과의 참된 약속 실천’이라는 매니페스토 운동 취지에 대해 이해하고 공약 이행의 중요성을 재확인했다. 또한 ‘선거공약은 유권자에 대한 약속’이라는 인식을 통해 공직자로서 갖춰야할 자세와 책임감을 되새겼다.


차준택 구청장은 “부평구 공직자들과 더불어 구민과의 약속인 공약 이행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기 위해 성실히 노력하고 있다”며 “구민 모두가 행복한 미래도시 부평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부평구 민선7기 전체 공약이행률은 91.4%로 35개 사업 중 19개 사업이 완료되고 나머지 사업들도 완료를 목표로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