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코로나19로 지친 직원 마음 돌보는 ‘마음돌봄 힐링캠페인’ 진행

입력 2021년10월19일 21시47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제공-부평구청

[여성종합뉴스]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18일 구청 7층 대강당에서 코로나19 대응 업무로 누적된 피로감을 진단하고 몸과 마음이 지친 직원들의 마음을 돌보는 ‘마음돌봄 힐링캠페인’을 진행했다.


구는 ‘HRV 맥파분석기’로 스트레스와 피로도를 측정해 직원 개인의 스트레스 수준을 점검했으며, 자기보고식 심리검사를 통해 현재 마음상태를 체크하고 전문 상담사의 해석 상담을 제공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스트레스에 심각하게 노출된 고위험군이 파악되면 맞춤형 정신건강 정보 제공과 전문심리상담사의 심층적 관리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22일부터 매주 금요일 ‘본청 방문상담’을 진행해 보다 많은 직원들이 전문 상담사와 심리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부평구는 지난 2017년부터 과도한 스트레스에 노출된 직원의 개인심리상담, 동 주민센터 방문상담 및 마음건강지원 상담, 위기대응상담 등 직원심리건강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가중된 직원들의 심적 우울감을 해소하기 위해 마음돌봄 힐링캠페인과 보건소 및 본청 방문상담을 새로 진행하고 있다. 


차준택 구청장은 “코로나19 방역의 주역인 직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이번 캠페인으로 직원들의 스트레스가 조금이나마 해소되고 정서적 안정감을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