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제25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입력 2021년10월26일 05시1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전주시, 제25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전주시, 제25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전주시, 제25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전주시와 대한노인회 전주시지회(지회장 전영배)는 지난 25일 전주시지회 강당에서 김승수 전주시장과 강동화 전주시의회 의장, 표창 수상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25회 전주시 노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열린 이날 기념식은 박만봉 대한노인회 전주시지회 사무국장의 사회로 노인강령 낭독, 청려장(장수지팡이) 수여, 노인의 장 및 공로상 수여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김승수 전주시장은 올해 100세를 맞이한 이순재(여, 효자5동) 씨에게 무병장수의 상징인 청려장을 전달했으며, 전영배 지회장은 축하의 꽃다발을 선물했다.


전영배 지회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예년과 같이 많은 어르신들과 함께 행사를 진행하지 못해 아쉽다”면서 “어르신들이 건강해야 가정과 국가가 건강해지는 만큼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생활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강동화 전주시의회 의장은 “지금의 풍요로운 시대가 있기까지 그간 어르신들의 헌신과 희생에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지만, 건강하게 극복해서 어르신들이 활짝 웃는 날이 빨리 오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전주시 복지환경국 관계자는 “전주시는 어르신들이 노후를 편안하게 보낼 수 있도록 통합돌봄 사업을 더 탄탄하고 체계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와 함께 어르신 일자리도 더욱 확대하는 등 활기차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려장은 명아주라는 풀로 만든 가볍고 단단한 지팡이로 건강․장수의 상징적 의미를 지니며, 통일신라 때부터 임금이 하사하는 전통이 내려져 온 것으로 알려짐. 


* 수상자 명단
 - 전주시장 표창(표창장)
  모범노인 : 오재면, 이세진, 한정남, 박성규
  노인복지유공자 : 이세영, 서유정, 고정수, 김성희 
  노인복지유공공무원 : 김수연, 최은하
  노인복지유공단체 : 꽃밭정이노인복지관

 - 전주시의회 의장상
  모범노인 : 조 원
  노인복지유공자 : 강성귀, 김연옥

 - 대한노인회 전주시지회장 표창
  노인의장 : 공익장 : 윤석정, 강동화, 김희수(3명)
             복지장 : 신명애, 오재춘, 박승님(3명)
 - 전북도지사 상 : 최은주(1명)
 - 공로패 : 윤수곤, 오영록, 정동석, 김원식, 김귀엽, 김기조, 강태호,
            문화자, 진순모, 이병섭, 황명환, 정옥순, 김종철, 강신옥,
            백종목(15명)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