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안양시장, 대림대학교에서‘안양학’특강 실시

입력 2021년11월09일 12시42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최대호 안양시장, 대림대학교에서‘안양학’특강 실시최대호 안양시장,  대림대학교에서‘안양학’특강 실시


[여성종합뉴스]최대호 안양시장이 8일 대림대학교에서‘안양학’특강을 실시했다.

 

올해 들어 성결대(10. 13)와 안양대(11. 1)에 이어 세 번째 대학 특강이다.

 

안양학은 2019년부터 준비한 지역밀착형 교육으로 2020년 안양대학교에서 교양과목으로 처음 개설, 성결대와 대림대로 확대됐다.

 

최 시장은 대림대 특강에서‘All about A(Anyang). I(Industry).’라는 주제로 오늘의 발전된 안양이 있기까지 과정에 대해 설명했다. 해방후 농촌마을이었던 안양이 공업도시로 성장하고, 미래의 스마트 도시로 발전하기까지의 발자취가 주 내용이었다.

 

안양의 과거를 조명하며 청년들이 가져야 할 마음가짐과 매래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자신이 속한 대학이 소재한 안양에 대한 변함없는 애향심을 당부하기도 했다.

 

강의 후 마련된 질문시간에서는 사회에 무관심한 MZ세대라는 통념과 다르게 안양지역의 문제뿐만 아니라 각종 사회현상 등에 대한 날카로운 질문을 펼쳤고 준비된 시간이 끝나자 아쉬운 모습을 보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