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08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연예 > 방송/TV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금천문화재단, 2021 송년국악 페스티벌 개최
등록날짜 [ 2021년11월11일 06시31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금천문화재단은 12월 9일(목), 10일(금) 이틀간 오후 7시 30분 금나래아트홀에서 ‘2021 송년국악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1 송년국악페스티벌’은 과거와 현재의 ‘국악’을 세대와 함께 공감하는 콘셉트의 공연이다.

 

금천문화재단이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주민들의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한 해 동안 많은 사랑을 받은 국악을 매개로 세대 간 화합과 공감을 이끌어 내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최근 JTBC ‘풍류대장’과 MBN ‘조선판스타’에서 주목받은 아티스트들이 대거 출연해 새로운 시도와 다양한 해석으로 국악을 새롭게 조명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첫째 날인 9일(목)에는 ‘국악의 별난 개척자들’이라는 주제로 국악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 국악계 젊은 예술가들의 무대가 펼쳐진다.

 

‘조선팝’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구축한 ‘서도밴드’와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국악 아카펠라그룹이자 금나래아트홀 상주단체 ‘토리스’, 새로움을 추구하는 퓨전국악 밴드 ‘경로이탈’이 지금껏 보지 못한 ‘현대 국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튿날인 10일(금)에는 ‘모두를 위한 국악’이라는 주제로 남녀노소 누구나 국악을 쉽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아름다운 정가(正歌) 본연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정가 보컬리스트 하윤주와 영국 최대 복합 문화공간인 런던 사우스뱅크센터 공연으로 최근 이슈몰이를 하고 있는 가야금·거문고 듀엣 ‘달음’, 국악아카펠라 ‘토리스’의 무대와 전통 국악의 계보를 잇는 소리꾼 왕기철, 전통예술고등학교 무용과 학생들의 특별무대가 준비돼 있다.

 

한편 ‘송년 시리즈’는 2018년부터 금천문화재단에서 기획하는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예술가들과 합동 공연을 통해 관객들에게 매년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관람료는 전석 2만 원이며. 공연티켓은 금천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인터파크티켓에서 예매할 수 있다.

 

오진이 금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단계적 일상회복 위드 코로나 시대, 전통음악이 주는 강한 흡입력과 깊은 공감 에너지를 구민들과 함께 나누고 싶었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금천문화재단은 금나래아트홀 공연장을 찾는 관객들에게 예술로 감동을 선물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겠다” 라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진구, 2021 평생학습 축제 한마당 개최 (2021-11-12 06:14:39)
과천시, 전국 한란 '약 200여 점 전시 (2021-11-10 11:52:34)
대한간호협회 8일 국회 앞 수...
남원시 민선7기 역대 최대 국...
진도군, 내년도 현안 해결 위...
나주 다시면 지사협, 홀몸 어...
구로구, 2022년 개별공시지가 ...
나주시, 강추위 달래는 나주 ...
시흥시, 일상회복을 위한 특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