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제4회 학생 독서 토론대회 개최

입력 2021년11월15일 17시42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제4회 학생 독서 토론대회 개최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제4회 학생 독서 토론대회 개최


[여성종합뉴스]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이사장 최대호)은 지난 13일 온라인을 통해 제4회 안양시 학생 독서 토론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안양시,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이 함께 주관한 이번 행사는 관내 초, 중, 고 19개교 105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인공지능, 난민, 안락사, 미래사회, 기후위기 등을 주제로 열띤 토론 경연을 펼쳤고 이를 통해 학생들의 정보기기 활용 및 의사소통 역량 함양과 비경쟁 토의‧토론 활동으로 생각의 폭을 확장할 수 있도록 하였다.

 

대회에 참가한 성문고등학교 민지호 학생은 “토론을 준비하고, 다른 팀들과 비경쟁 토론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현대 사회에 대두되는 문제들에 대하여 지식과 견해를 넓힐 수 있었고, 친구들과 책 읽는 즐거움을 함께 나눌 수 있어 좋았다”고 했다.

 

최대호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학생들이 미래사회에 대한 책임의식과 역량을 기르며 독서 토론 문화를 활성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미래형 인재양성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