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삘딩 성과공유회 ‘재능, 두잇!’ 개최

입력 2021년11월16일 06시1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문화예술인 청년프리랜서 지원사업 ‘재능마켓’ 참여자들의 그간 활동 과정을 다양한 전시와 부스 운영을 통해 소개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금천구가 16일부터 청춘삘딩 청년활동 지원사업 ‘두잇’과 ‘재능마켓’ 활동을 구민에게 공유하고, 참여자들 간 교류를 위해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년활동 공간 청춘삘딩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청년커뮤니티 지원사업 ‘두잇’ 과 문화예술인 청년프리랜서 지원사업 ‘재능마켓’ 참여자들의 그간 활동 과정을 다양한 전시와 부스 운영을 통해 소개하고, 금천구민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롭게 꾸며진다.

 

이달 21(일)까지 청춘삘딩 1~2층 공간에서 참여자들의 활동 작품이 공개된다.

 

1층 커뮤니티홀에서는 ‘재능마켓’ 참여자의 그림 작품이 전시되고, 2층 청춘홀에서는 ‘두잇’ 참여자의 그림과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이달 20일(토)과 21일(일) 양일간에는 3층 공유주방과 4층 다목적 스튜디오에서 ‘마술’, ‘숲 놀이’, ‘나만의 향초 만들기’ 체험 등 커뮤니티 활동을 소재로 한 다양한 참여형 부스가 운영. 참여자들이 함께 모여 서로의 활동을 공유하고 우수활동 커뮤니티에 대해 시상하는 ‘2021 청삘어워즈’ 이벤트를 마련했다.

 

행사는 사전 예약을 통해 공간별 적정 인원을 수용하고, 마스크 착용과 방문자 관리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 진행될 예정이다.

 

더불어 직접 참여하지 못하는 청년들을 위해 온라인 전시행사도 진행된다. 이날부터 30일(화)까지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통해 청춘삘딩 공간을 구현하고, 그림, 영상, 사진 등 다양한 전시 형태로 청년들의 활동 결과물을 담아낼 예정이다.

 

참여하고자 하는 청년은 청춘삘딩 홈페이지 또는 SNS 홍보물의 QR코드를 촬영하고, 온라인 청삘타운으로 입장해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그동안 서로 대면하지 못했던 청년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소중한 일상의 행복을 되찾는 따뜻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활기 넘치는 청년들의 커뮤니티 활동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