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2021 보도기획전’

입력 2021년11월16일 06시1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올 한 해를 “돌아보고, 기억하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양천구는 이달 22일부터 12월 2일까지 구청 1층 로비에서 ‘2021 보도기획전 돌아보고, 기억하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는 한 해 동안 추진한 주요 사업과 그 성과를 언론보도를 통해 주민들과 함께 공유하고, 직원들에게는 지난 1년을 되짚어보며 성취감을 느끼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 2017년부터 매년 보도기획전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보도기획전은 ‘돌아보고, 기억하다’를 주제로 진행된다.

 

2021년 1년간 방송 및 신문에 보도된 기사 총 7,568건 중 핵심사업과 주요 시책사업을 기준으로 58건의 기사와 20건의 영상을 선정했다.

 

수화기 너머로 들려온 희미한 ‘한 마디’에 주민센터 공무원들이 민첩하게 대응하여 죽음의 문턱까지 갔던 50대 독거남을 살린 순간을 비롯하여 취약계층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돌봄SOS센터, 백세건강돌봄팀, 우리동네돌봄단 등 촘촘한 복지시스템을 구축해온 그 간의 기록 등이 전시될 예정이다.

 

자가격리자 관리를 포함하여 코로나19에 빈틈없이 대응하는 구청의 모습과, 빛나는 노력의 결실인 양천구의 여러 수상 소식, 양천 디지털미디어센터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 코스타리카 그레시아시와의 자매결연 체결식과 제28회 양천구민의 날 기념식 그리고 메타버스를 도입한 직원교육 등 비대면으로 변화해가는 행정의 모습도 살펴볼 수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소상공인과의 아름다운 동행이라는 공감대를 형성해 박수를 받았던 착한소비 캠페인 3탄과 양천중앙도서관, 건강힐링문화관, 넘은들공원 책쉼터, 파리공원 리모델링 등 주요 시설의 조성 소식을 만나볼 수 있다.

 

균형 잡힌 미래와 지역 일자리 혁신을 위한 2021 좋은 일자리 포럼 개최, 제15회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정기총회 및 컨퍼런스 개최, 키오스크 체험공간, 최첨단 스마트 버스정류장인 스마트마루, 빅데이터플랫폼 등과 같은 스마트한 양천 생활 추진 등 구의 지난 1년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기사도 전시된다.

 

2021년 보도기획전 전시작은 12월 2일까지 양천구청 1층 로비를 찾은 주민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올해는 코로나19 일상 속에서도 전 직원이 흔들림 없이 업무에 매진하며 착실하게 다져온 한 해였다”며 “한마음으로 걸어온 지난 한 해를 함께 돌아보고 기억하기 위해 준비한 이번 전시회를 통해 앞으로 양천구가 나아갈 방향을 고민해보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