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청소년 소식지 수능 특집호 배포

입력 2021년11월22일 08시1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은평구는 수능 시험을 치른 청소년을 위해 ‘은평 청소년 소식지 특집호’ 배포한다고 22일 밝혔다.

 

구는 수능시험 준비로 고단했을 청소년들이 마음껏 즐기고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각종 청소년 프로그램 정보를 담은 은평 청소년 소식지 특집호 “수능 끝났다면? 그냥 지나칠 수능 없지! 은평 청소년 모두모두 누려라!”를 기획했다.

 

소식지에는 은평 지역 구·시립 청소년시설과 유관기관 등의 사업들이 망라돼있다. 주요 내용은 △청소년 문화&축제 △온라인 진로직업 체험 △사회참여&배움 △청소년 상담 및 학교밖수험생 등 4개 카테고리로 총 28개의 콘텐츠 정보가 담겼다. 모바일 소식지에는 각 기관의 홈페이지, 전화, 프로그램 접수 등이 접속링크로 안내돼 접근성과 편리성을 높였다.

 

이번에 마련한 청소년 프로그램은 수능일인 지난 18일부터 시작했다. 참여는 수험생이 아니어도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고3이 갑이다 △갑오징어 게임 △온라인 진로박람회 이루어드림(Dream) △청소년사회참여 발표대회 빅모임&퀴즈쇼 등 다양한 청소년 즐길거리와 체험거리가 온·오프라인으로 마련됐다.

 

이번 특집호 소식지는 카카오톡 ‘은평내일소식’으로 배포되며, 학교 등 청소년시설에는 공문과 함께 발송된다. 또한 구 홈페이지 ‘은평청소년소식지’ 코너 또는 접속링크(news.ebn.go.kr/vol04)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그 외 궁금한 사항은 은평구청 시민교육과(02-351-7282)로 문의하면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수험생 모두 수능시험 준비를 위해 긴 시간 고생이 많았다”라며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에 참여해 모처럼 마음껏 즐기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