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장학재단, 희망장학금 장학생 선발

입력 2021년11월22일 10시5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재)목포장학재단이 소외계층의 성적 우수 학생에 지원하는 희망장학금 장학생을 선발한다.


선발 인원은 총 60명으로 ▲저소득가정 ▲다자녀가정 ▲다문화가정 ▲장애인가정 ▲농·어업인 가정 자녀 등이 대상이다.


중학생은 30만원, 고등학생은 50만원을 지원하며, 재단은 장학금 예산액 범위 내에서 탄력적으로 인원수를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인 11월 22일 현재 본인 및 친권자가 목포시에 1년 이상 거주하고, 목포시 소재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직전학기 성적 상위 50% 이내 학생이다.


신청은 22일부터 오는 12월 3일까지 동 행정복지센터와 목포시청 교육체육과(교육정책팀)에서 접수하며, 방문 및 우편으로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장학금이 가정의 경제적 사정으로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의 꿈과 재능을 키우는 든든한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 우수인재의 타 지역 유출 방지를 위해 다양한 장학사업을 발굴하고, 적극적으로 모금 활동을 펼치는 한편 사회적 약자와 관련한 지원 대상 범위 확대 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08년 설립된 목포장학재단은 지금까지 목포시 출연금과  기부금 등으로 총 66억원의 장학기금을 조성했으며, 매년 620여명에게 2억80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