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투명페트병 재활용 확대 위해 롯데칠성음료와 손잡아

입력 2021년11월23일 16시4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송파구

송파구-롯데칠성음료 업무 협약
가 지난 19일 롯데시그니엘호텔에서 롯데칠성음료(주)와 ‘투명페트병 재활용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양 기관은 투명 페트병 재활용과 자원의 선순환 확대를 위해 힘을 합쳤다.

 

이번 협약은 송파구 관내 단독주택에서 배출되는 투명 폐페트병을 수거한 후 일부를 롯데칠성음료에 전달하고, 롯데칠성음료에서는 이 페트병으로 재생페트 상품화 및 판매를 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이를 통해 구는 투명 페트병이 고품질의 재생원료로 재활용해 친환경 제품으로 탈바꿈하고, 나아가 환경을 보전하고 지속가능한 자원순환사회 구현에 한걸음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구는 12월 25일부터 전면 시행되는 투명페트병 별도 분리배출 제도에 앞서, 롯데칠성음료와 함께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개최해 이를 널리 홍보하고 투명페트병 재활용을 높여갈 계획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송파구는 2020년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도시 실행계획’을 수립한 만큼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탄소중립과 환경보호를 위해 관내 기업과 더욱 힘을 합칠 것”이라며, “앞으로도 자원순환을 선도하는 도시 송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